병원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취업시장이 활발해지고 있는 직종이 있다. 바로 간호조무사다.

따라서 병원의 크기가 커질수록 간호조무사에 대한 수요는 많아진다.

간호조무사는 의사의 진료 보조 및 간호사의 간호를 보조하는 직업이다.

그러나 간호조무사들이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찾는 건 편리하지 않다.

간호조무사 찾아야 한다면? ‘간호조무사구인구직’

병원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취업시장이 활발해지고 있는 직종이 있다. 바로 간호조무사다. 간호조무사는 의사의 진료 보조 및 간호사의 간호를 보조하는 직업이다. 따라서 병원의 크기가 커질수록 간호조무사에 대한 수요는 많아진다.
특히 일반 병의원에서도 간호사 대신 간호조무사를 찾는 손길이 많아지고 있다. 상대적으로 간호조무사가 경영측면에서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대형병원과 달리 비슷한 업무를 반복하는 경우가 많아 간호조무사를 찾는 병원이 많다.



그러나 간호조무사들이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찾는 건 편리하지 않다. 일자리가 많다고 해도 따로 자리를 모아놓은 사이트가 없기 때문이다. 결국은 추천을 받아 자리를 옮겨야 하는데 이마저도 쉬운 일이 아니다.
‘간호조무사구인구직(http://www.ganhojomusaguingugig.com)’은 이러한 추천을 받지 않으려는 간호조무사가 쉽게 구인구직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사이트다. 일반 사이트와 달리 간호조무사 일자리를 카테고리화해 모아두고 있다.
간호조무사 외에도 간호사, 임상병리사 등 병원에서 필요한 인재들을 구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화 해두고 있다. 인재를 구인해야 하는 병원이라면 다른 곳보다 쉽게 구인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이트 관계자는 “간호조무사나 병원이 글을 올리는 횟수가 늘고 있다”며 “인재를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구직자들도 애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사이트 운영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Copyrights ⓒ 온라인유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남궁문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