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도 영업도 배움의 연속이다. 영업사원(대리) 김영은 <칼럼>

입력시간 : 2019-11-20 14:18:49 , 최종수정 : 2019-12-01 10:54:34, 이호진 기자

김포한강 '샹보르 영무 파라드' 지식산업센터 

 영업사원(대리)   김영은  <칼럼>


(주)지산앤  영업판매실적 1위 김영은 대리

 






















                          인생도 영업도 배움의 연속이다.


영업자로서의 성공은 그밖의 다른 어떤 분야보다 더 수준 높은 절제력과 결단력과 용기를 요구한다.

(톰 버틀러 보던)


나는 지금도 후배  영업사원들을 지도하거나 경영 컨설팅을 할때 이말을 자주 사용한다.

0과 1의 차이는 열정과 노력에 관한 이야기를 할때 많이 사용하지만 배움에 대해 이야기할때에 가장 많이 사용한다. 얼핏보기에는  정말 작은차이라 별것 아니라고 생각할수있지만 아무것도 없는 0이라는 숫자에는 ‘곱하기’ 라는 좋은 기회가 와도 결국은 또 0으로 끝날수밖에 없다.

아무리 좋은 기회나 아이디어가 생긴다해도 내가 아는것이 없다면 결국에는 아무런 성과를 만들어 낼수없다.


나역시  여러가자 배움을 위해 수천만원 이상의 수강료를  투자했고, 그때마다 이런 생각을 많이 했다.

'뭐야 겨우 저거였어? ' 와~ 진짜 별거 아니네 ! 누구나 배우기만 하면 할수 있겠구나.

하지만 정말 작은 차이가 영업과 비지니스의 승패를 좌우한다.

가난했지만 그때 나를 위해 투자한 고가의 수강료를 한번도 아깝다고 생각한적이 없다. 아무것도 모르는 0이라는 나 자신이 배움을 통하여 1로 바뀌었고 거기에 나만의 색깔을 더하고 노력을 곱해 내가 원하는 성공의 숫자로 만들수 있었기 때문이다. 

내가 미래가 아닌 눈앞의 현실만 보고 배움을 게을리 했다면 이렇게 빨리 지금의 위치까지 오르지 못했을 것이다.


내가 처음에 하루에 300만원 짜리 강의를 듣는다는 소식을 알렸을때 모두 반응은 한결같았다.

"저놈아 드디어 미쳣구나 " " 등신같이 어디가서 사기당하고 헛바람 들어서 미친짓 하고 다니네" 

하지만 결국에는 내가 올바른 선택을 했다는 것을 증명해 보일수 있었다.

나는 1이라는 배움을 통해서 내자신을 바꿀수 있었고, 3년이라는 짧은 시간에 이회사의 지식산업센터 판매실적 1위 자리까지 올라가게 되었다. 


위안이 되는 사이가 가장 무서운 사이다”

서로 비슷한 사람끼리 만나 비슷한 생각을 하고 비슷한 것을 보며 위로하고 격려해주면 결국에는 고만고만한 비슷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것이다.


내가 높은곳으로 오르고 싶고 성공하고 싶으면 일단 그런사람들이 있는곳으로 가야한다.

또 나를 바꾸어 줄수있는 멘토나 코치 나에게 에너지를 주는 사람을 만나야한다.

지금 당신이 있는 곳에서 당신의 의식을 바꿔주고 변화시켜줄수 있는 사람은 없다.


그렇기에 비싼 수업료를 내고서라도 더 높은 곳에서 좋은 사람 들과 어울려야 하는 것이다.

배움에 인색해서는 절대로 성공할수없다.


찾아보면 무료 강연과 소규모로 진행하는 강의가 꽤 많다. 강연 현장에 직접 찾아가서 강연자를 만나고 거기에 참석한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배움과 에너지와 열정을 얻어라.

그리고 책은 언제나 최고의 선생님이다. 한권의 책속에는 그 저자의 모든 인생과 생각, 노하우, 노력, 열정이 집약되어있다.


당신은 그최고의 작품을 2만원도 채 안되는 가격과 2~4시간의 노력을 들여 읽으면서 한사람의 인생에서 겪었던 모든것을 배우고 공부할수있다.


이세상에서 투자대비 최고의 수익률울 낼수 있는 것은 단언컨데 한권의 좋은 책이다.

0으로는 아무 성과도만들어 낼수 없지만 1이 되는 순간 당신이 오랫동안 꿈꿔왔던 모든것이 현실로 만들어질것이다.


지식산업센터뉴스/수석기자 이호진 (tedi71@hanmail.net)

Copyrights ⓒ 온라인유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호진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지식산업센터뉴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