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예술가창작환경 지원 사업결과 발표회 ‘ART ING’

[충북도] 충북의 젊음을 느낄 수 있는 공연과 전시

이재천 기자

작성 2019.12.14 14:21 수정 2019.12.14 22:14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충북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예술가들의 안정된 창작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별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매년 연말 청년예술가들과 한자리에서 공연과 전시를 진행하고 있는데, 올해는 충북문화재단 청년예술가창작환경 지원 사업에 선정된 13인(공연 8명, 전시 5명)이 충북의 예술이 계속 진행된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ART ING’를 주제로 공연과 전시를 기획하였다.


먼저 공연 분야의 예술가들은 2019. 12. 20.(금) 19:30 청주 동부창고 34동 다목적 홀에서 ‘인생에 한 번뿐인 다시 오지 않을 청년 시절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자신들’을 “젊은 날의 초상”이라는 소주제로 저마다 개성 있는 공연으로 풀어낸다.


이어서 시각 분야의 예술가들은 청년으로써 ‘오늘을 살아가고 있는 나’를 발견하기 위해 지금도 치열한 고민을 하고 있는 작가들의 고뇌를 관람객에게 작품으로 이야기하는 자리로 2019. 12. 24.(화) ~ 2020. 1. 12.(일)까지 약 3주간 충북문화관 숲속 갤러리에서 ‘오늘, 우리, 여기’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충북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청년예술의 발전은 곧 충북 문화예술의 미래를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이며, 도민들의 깊은 관심과 응원이 함께할 때 충북의 청년예술이 한 단계 더 성장할 것”이라며, “연말 청년예술가들의 ‘ART ING’ 공연과 전시에 많은 도민과 예술가들이 함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청년예술가창작환경 지원 사업 결과발표회 ‘ART ING’ 포스터



Copyrights ⓒ 온라인유통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재천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소상공인연합신문